★★[8/5]신논현 건마 엣지 주간실장 인사올립니다^^★★
전화번호 : 01022242527
.
안녕하세요^^ 신논현 건마 엣지입니다! 오늘은 차량 폭염에서 내 차를 지키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무더위는 사람도 무력하게 만들지만, 자동차도 지치게 만든다. 특히 여름 휴가 장거리 운전에서 자동차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전과 폭염으로부터 내 차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와이퍼 상태는 블레이드에 길게 달린 고무로 확인할 수 있다.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고무가 딱딱해지거나, 마모되면 유리면에 와이퍼가 제대로 밀착되지 않아 성능이 저하된다. 성능이 떨어진 와이퍼는 유리를 손상시킬 수도 있다. 와이퍼 블레이드는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6개월 혹은 1만 km 주행 시마다 교체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와이퍼 작동 시 드르륵 하는 소리가 발생하거나 와이퍼가 지나간 자리에 얼룩이 생긴다면 서둘러 와이퍼를 교체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 필터 점검 “여름철 필수 장비”
별도의 제품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외부 공기 순환 모드로 에어컨 내부를 틈틈이 건조시키는 것이 좋다. 또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부터 에어컨을 끄고 차량 내 수분을 증발시켜 두는 것도 방법이다. 먼지가 쌓이기 쉬운 송풍구는 전용 세정제나 면봉 등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 필터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필터의 성능이 저하되므로 1년 혹은 1만5000km 주행 시마다 정기적인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하다.
냉각수 점검 “빠르게 차를 식혀라”
냉각수는 이름처럼 엔진의 온도를 식혀준다. 엔진은 많은 열이 발생하고, 이 열을 빠르게 식혀주지 못하면 차량 고장이나 화재사고 이어질 수 있다. 또 냉각수는 오래 사용하게 되면 라디에이터를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오염도를 점검해 교체해야 한다. 여기에 넣는게 아니다. 냉간시 냉각수 보조탱크에 HIGH까지 넣는다. 자동차 보닛을 열고 녹색 냉각수 보조탱크의 수위가 ‘HIGH’와 ‘LOW’ 중간에 위치하는지 확인 후 부족하다면 물과 냉각수 1:1로 보충하면 된다. 냉각수가 없다면 임시방편으로 수돗물을 사용해도 좋지만 박테리아 서식이나 녹 발생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빠른 시일내 다시 냉각수 비율을 맞춰줘야 한다.
차량 내부 관리 “폭탄을 제거하라”
![]()
|
|